본문 바로가기

중국 상하이 항주

수스 2022. 6. 17.
상하이(중국어: 上海, 병음: Shànghǎi, 우어: /zɑ̃'he/) 또는 상해는 중국 본토 동부의 장강(중국어: 長江) 하구에 있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최대 도시이자 세계 1위의 컨테이너 물류량을 보유한 직할시이다. 현대 중국의 대표적인 경제 중심지 중 하나로 알려져있으며, 실제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상업, 금융, 산업, 통신 중심지이기도 하다. 행정적으로는 성과 동급인 성급시이다.
19세기 중반 개항과 함께 발전하여 20세기 초반엔 이미 뉴욕과 런던 다음 가는 세계적 금융 중심지이자 극동의 가장 큰 국제적 상업도시가 되었다. 중화민국이 대륙에 있을 당시 가장 중요한 도시였고, 대중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 된 이후엔 중앙 정부의 고세금, 외국인 투자 중지 등이 겹쳐 한동안 쇠퇴했지만, 1992년 재개발되면서 지금은 초기 경제특구였던 선전시와 광저우시를 능가, 중국의 경제중심도시로 다시 자리잡았다.

항저우(한국어: 항주, 중국어: 杭州, 병음: Hángzhōu, 영어: Hangzhou)는 장강 삼각주 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중화인민공화국 저장성의 성도이다. 상하이에서 180km쯤 떨어져 있으며, 상하이에서 고속열차로 약1시간 거리쯤에 있다.

출처 : 위키백과

 

2014년 도에 다녀온 중국 여행

아래는 당시 교포 3세 여행 가이드 분에게 들은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 상해는 1년 내도록 땅이 얼지 않아 공사가 그치질 않는다고 함
-. 우리나라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하지만 상해에서는 3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함, 그만큼 발전 속도가 세계에서 제일 빠르고, 건축법상 아파트 외에 똑같은 건물을 지을 수가 없어서 각양각색의 건물들이 많고 전 세계 건축가들이 상해를 많이 방문한다고 함
-. 상해에는 차 번호판이 2천만 원 정도, 주차공간 2천만원 정도, 차량 한 대 구입 비용이 최소 6~7천만원 이라고 함.
   (상해 번호판만 고가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함.)
-. 상해 교육이 전 세계에서 제일 치열하며 사교육비 또한 제일 비싸다고 함.
   (공부를 아무리 잘해도 지역 출신이 아닌 이상 제한이 있다고 함)
-. 상해 여자들이 어느 나라보다 기가 세고 남자들이 살림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함, 아침밥을 차리지 않는 문화라서 남자들이 아침에 길거리 음식을 많이 먹는다고 함.
-. 식자재의 재료가 붊여확한 길거리 음식을 중국사람들은 조금 더럽고 안 좋은 음식을 먹으면 건강해진다고 믿어 일부러 먹는다고 함.
-. 약간 깨지고 조각난 그릇, 컵 등을 사용하여 음식을 먹으면 복이 들어온다고 함.
-. 중국인들은 내면을 절대로 보여주지 않는다고 함. 
-. 중국 내부 관광객들의 비용이 해외 관광객들보다 더 비싸다고 함.

 

 

아래부터 여행지별 여러 모습들입니다.

 

▼상하이 시내 모습, 동방명주타워, 밀랍전시관

 

▼상하이 옛 거리(호심정, 예원)

▼상해 임시정부청사

▼상해 신천지

▼상하이 서커스

▼황포강 유람선

▼상해 도시계획관

 

▼상해박물관

▼항주 오산-성황각, 성황묘

▼서호 유람선

▼항주 용정차 농원

▼송성 가무쇼, 송대 옛 거리 민속촌

▼육화탑

▼동방 문화원

 

▼서커스, 송대 옛 거리 민속촌 동영상입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 아래 '카카오뷰 채널' 추가는

http://pf.kakao.com/_axnXSb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