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남도 영암군 예비맘을 위한 풍진 예방접종 지원 안내

수스 2024. 5. 3.

소개

전라남도 영암군에서는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건강을 위하여 중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임신 전 풍진 항체 유무를 확인하는 것은 예비맘과 태아의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풍진은 임신 중에 감염될 경우, 태아에게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최선의 조치입니다.

영암군보건소에서는 풍진 항체 음성인 가임기 여성들을 대상으로 풍진 예방접종(MMR 백신)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 중 풍진 감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임신부 및 태아의 건강 증진을 도모합니다.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영암군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구비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과 풍진 항체검사 결과지를 지참해야 합니다.

지원 대상

  • 가임기 여성 중 풍진 항체검사 결과 음성인 군민
  • 최근 4주 이내 생백신 접종 이력이 없는 여성
  • 임신 가능성이 없는 여성 (임신 중 예방접종 불가)

지원 내용

지원 대상자에게는 풍진 예방을 위한 MMR 백신 1회 접종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접수 및 문의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보건소(☎061-470-6577) 또는 가까운 보건지소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임신과 건강한 태아를 위해, 풍진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잊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마무리

풍진이라는 소소해 보일 수 있는 질병이지만, 예비 엄마와 태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전라남도 영암군은 모든 예비맘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더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갑시다. 🌈👶🏻👩‍⚕️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영암군보건소의 이번 지원 프로그램이 예비 엄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한 첫걸음, 풍진 예방접종으로 시작하세요.

📜풍진의 간단 내용

풍진, 또는 독일 홍역은 풍진바이러스로 인한 유행성 바이러스 감염 질환입니다.
이 질병은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경미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감염되었는지 인지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풍진의 증상은 주로 발진과 임파선염 등이며, 임신 중 감염될 경우 유산이나 선천성 풍진증후군(CRS)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선천성 풍진증후군은 태아에게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풍진은 감염된 사람의 기침을 통해 전파되며, 한 번 회복하면 재감염되지 않습니다. 질병은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예방은 주로 MMR 백신을 통해 이루어지며, 백신 접종은 풍진을 95% 이상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치료법은 없으며, 대증 요법으로 관리합니다.
풍진은 세계적으로 여전히 흔한 질병이며 매년 10만 명 이상의 아이가 선천성 풍진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예방접종 도입으로 많은 지역에서 발병률이 낮아졌으며, 세계보건기구는 아메리카 대륙이 풍진에서 자유롭다고 선언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제2종 법정 전염병으로 분류됩니다.

 

 

질병에 대한 정보와 예방접종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는 공식 사이트입니다. 풍진 및 기타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를 찾는데 유용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 아래 '카카오뷰 채널' 추가는

http://pf.kakao.com/_axnXSb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