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무실 발받침대 만들기

수스 2021. 10. 5.

사무실 발받침대 만들기

오늘은 A4용지 빈 박스를 활용한 사무실 발 받침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전 오래전부터 사용을 해왔습니다. 포스팅하려고 인터넷을 검색하니 사무실 발 받침대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구매해서 살 수도 있지만, 비용도 절감하고 재활용을 통해 친황경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근골격계와 올바른 사무 자세

먼저 근골계과와 올바른 사무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서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해야 하지만 일에 집중하다 보면 반나절은 순식간에 지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골격계 질환은 쌓이고 쌓여서 한 번에 오기에 정말 조심해야 하지만 당장에 문제가 되지 않기에 바르지 않은 사무 자세로 근무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 몸을 소중히 여기고 자주 의식해서 최대한 바른 사무 자세로 일해야 하며, 꼭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 공유드립니다.

 

출처 : https://www.fursys.com/

 

출처 : https://quasarzone.com/
출처 : https://cafe.daum.net/salsailove

발 받침대의 효과

발 받침대를 이용하게 되면 다리에 버티는 힘이 생기는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다리에 버티는 힘이 생기게 되면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도움을 주며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까지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발 받침대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체의 균현을 잡을 수 있고, 허리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 출처 : 우신향병원 _ https://post.naver.com/ )

출처 : DAUM

A4 용지 빈 박스를 활용한 발 받침대 만들기

출처 : http://www.shopbay.kr

먼저 우리에게 친숙한 A4 빈 박스를 준비합니다. 좀 더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빈 박스 2개가 필요합니다.

뚜껑을 옮겨 놓고 몸체 박스 2개를 놓습니다.

하나의 박스를 다른 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잘 들어갑니다.

뚜껑을 덮습니다.

이렇게 위치한 모습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있지만 2년 넘게 사용하고 있고 아직도 튼튼합니다. 만약 높이를 조금을 낮추고 싶다면 몸체 박스 2개를 결합하기 전 원하는 높이에 맞게 칼로 자른 다음 결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뚜껑과 몸체를 한번 테이핑 해주면 오래 사용해도 상기와 같은 뜯어짐 현상은 없습니다. ^^

 

정리하며

본 내용이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 아래 '카카오뷰 채널' 추가는

http://pf.kakao.com/_axnXSb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내용

2021.10.04 - [유용정보/각종 생활 팁] - 이면지 노트 만들기

댓글